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알지 못한 나의 보조금 찾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2. 2. 1. 17:25

       내가 모르는 나의 보조금 찾기   

    내가  미처 알지못한 국가 보조금은 없을까?  나의 보조금 찾기를 해보자 알기 위해선 보조금24에서 나의 보조금 찾기 클릭해보면 알 수 있다. 우선 알아보자면 사업자국가지원금이라는 것이 있다. 노란우산제도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폐업,노령,사망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운영되는 공적제도이다. 법으로부터 보호받는 사회안전망제도 채권자의 압류로부터 보호받음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일시, 분할금으로 목돈마련 공제부금 납부방법은 월납기준 5만원부터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월납, 분기납으로 가능하다.  일자리안정자금( jobfonds.or.kr)  두루누리 사업보험료 (insurancrsupport.or,kr),  청년지원금은 전월세보증금지원금대출이 가능하며 청년주거안정월세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직장인목돈지원은 청년내일채움공제 만15세-만34세 직장근무2년 이상, 근속자, 2년간 300만원 적립하면 정부에서600 기업이300 공동적립하여 만기 시 1200만원-중소배쳐기업진흥공단,내일채움공제 등에서 해결할 수 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만18세-만34세에 해당되며 졸업 후 학자금대출 상환 및 구직을 위한 교육비를 지원해준다. 주택구입 및 임차보증금 등 주거비,  저출산고령사회대비 저소득청년의 결혼자금, 창업운영자금, 참고사이트<희망두배청년통장>    청소년드림/힘내라청춘사이트에선  청소년들을 위한 KTX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할인제도가 있으며 10~40%정도 할인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국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지원금 종류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근로자(만15~34세)를 위한 청년 교통비 지원카드라고 합니다! 출근,퇴근 교통비를 월5만원지원해준다고 해요 참고사이트-<청년동행카드>

       코로나시대 온라인 창업   

    최근 파이프라인이  하나의 트랜트가 되었다. 그렇다면 파이프라인은 무엇인가?  우리들의 삶이 각박해지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투잡을 통해 경제적 여건을 조금 더 원활하게 하고져 새로운 또 다른 일을 동시에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생겼다. 그래서 필요한 새로운 일을 파이프라인이라고 한다.  많은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파이프라인 중 하나는 온라인 창업이다. 아시다시피 온라인 창업을 하는데는 별다른 돈이 들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다. 코로나가 계속되다보니 재택근무 및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스마트폰 사용을 더 많이 하게 되고 활용하는 생활패턴이 정착되어가다보니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 창업은 더욱 각광받기 시작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컨텐츠로 온라인 창업에 도전하고 있는 현실이다.  온라인 창업에 성공하려면 직면한 현실 속  트렌드에 민감해야한다. 한국은 현재 자영업 공화국이라 불릴만큼 1일 셀러까지 가세해서 다양한 개인들의 컨텐츠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나만의 패션을 선호하는 MZ 세대와 이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급자인 1인 인플루언서 등 의류 판매자를 연결하며 발빠르게 성장추세에  있는 스타트업이 있다.  이런 추세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해 수주거래액이 100억원을 넘기면서 전년 대비 245% 성장했다는 보도이다.

       전 국민 빅데이터 읽는 시대     

    전국민이 빅데이터를 읽으며 살아가는 시대가 되었다. 개인에서 부터 소상공인 및 자영업 그리고 중소기업 대기업은 말할 것도 없다.  우리나라를 일컬어 흔히들 자영업 공화국이라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선 소셜미디어(SNS)와 스마트스토어 발달로 인해 1인 셀러까지 급증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세계적인 현상이며 1인 셀러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러한 흐름 속에서 그 동안  소수 빅테크나 대기업의 영역이었던 빅데이터 분야에 현재는 개인 의류상, 노점상, 음식점 등 자영업자와 소규모 비즈니스까지  뛰어들고 있다.  한국에서 자영업자로 살기란 쉽지 않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모든 참여자들이 다같이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데이터만 있다면 다 되었다고 할 수 없다.  날로 확장되어가고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서  비즈니스 창출 기회와 방법을 시도해보고 꾸준하고 치열한 노력을 경주해야만 한다. 내 컨텐츠를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올릴 때 수익창출이 가능해지며  이를 위해서는 내가 자신있게 잘 할 수 있는 건 무엇인지 사람들이 좋아하는 트랜드와 그와 걸맞는 비즈니스의 형태와 내용은 어떤 것들인지 탐색하지 않으면 안된다. 내가 시도하는 컨텐츠에 고객이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를  자신만의 개성과 차별화된 비쥬얼과 내용으로 어필해야만 한다.  상위에 오르려면 나다운 나만의 강점을 활용한 방법을 찾아내어 창업을 한다면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