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I 가상세계의 실제
    카테고리 없음 2022. 1. 28. 06:06

        우리 일상 속 가상인물의 활약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우리 시대의 일상이 새로운 양상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미  온라인을 통한  많은 기업과 소비자가 온택트 일상 속에서 이에 익숙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인공지능(AI)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하여 사람의 역할을 대신하여 수행하는 가상인간들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 일상 속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상인간으로는 광고 모델, 패션 브랜드의 전속 모델,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도 만들어 활동하는 등 실제 인물들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가상인간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온택트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활동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그 영역을 나날이 확장 발전하고 있다. 가사와 함께 춤추는 모델이 등장하여 그 동안 사람들이 해왔던 제품광고를 가상인간이 제대로 수행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누가 보든지 아이돌이라고 믿고 누굴까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는데 그만큼 매력적이고 사람이 하는것 이상의 효과가 놀랍다.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 인간 '로지'였다. 로지를 비롯해 수 많은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은 사람과 구분되지 않는 정교한 움직임과 비쥬얼을 지닌다. 놀라운 세상이 열렸다. 인간들이 바짝 긴장이 되는 시대이기도 하다.

     

      광고시장 속  가상인간들의 활동과 성과  

    가상인간 로지, 롯데 홈쇼핑의 루시 등은 디지털 더블이라는 기술을 통해 태어났다. 디지털 더블이란 특정 실제 모델의 얼굴에 인공지능이 가상 얼굴을 입히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딥페이크 기술과 달리 3D 분석을 통해 얼굴을 합성하기 때문에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다는 보도를 보았다. 실제 인물과 구분이 되지 않을만큼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이런 가상인간 모델들은 장차 다양한 분야에 더더욱 새로운 모습과 기능으로 무한 등장하게 되리라는 생각이다. 온택트 시대에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 주요한 마케팅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가상 인간 로지의 광고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는 조회 수가 900만 회가 넘어 큰 화제가 됐다. 로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도 10만 명을 넘었고, 여느 인플루언서와 마찬가지로 캘빈클라인, 메종마르지엘라, 헤라 등 유명 브랜드의 광고와 일상 사진이 업로드된다. 인간의 영역을 차지하게 된 이같은 가상인간들의 활약상은 새롭고 놀랍고 또한 무엇보다도 인간의 영역을 침범하는 느낌이어서 섬뜩하기도 하다. 인공지능과 로봇공학을 바탕으로 디지털 인플루언서를 만드는 미국 스타트업인 '브러드(Brud)'는 . 그중 '릴 미켈라'309만여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도 많은 기업들이 가상 인간 개발에 전력 질주하고 있다. 가상 인간 '루이'를 제작한 디오비 스튜디오가 눈길을 끈다. 유튜버 루이는 주로 루이커버리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주로 활동한다. 루이는 디오비 스튜디오에서 제작하였고 가상인물의 분양센터이다. 디오비  자사가 개발한 디오비 엔진'을 활용한다. 디오비 엔진은 다양한 사람의 얼굴을 학습하여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얼굴을 생성한다.  가상 인간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실제 인간의 모습과 흡사하다. 이같은 가상인물의 활약을 접한 인간들은 가상 인간임을 믿을 수 없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다. 루이는 한국관광공사 명예홍보대사로 임명이 되고, 주요 방송사에서 소개되기도 했으며 마치 인간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있다는 강한 느낌을 주는 가상인물이다. 디오비 스튜디오와 같은 가상인간제작 기업이 날로 그 수가 늘어갈 전망이며 이런 사업영역은  나날이 발전 중인  메타버스 세계에서 커다란 중심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검색광고 대행 보라웨어의 활약상  

    최근들어 검색광고 광고주들은 보라웨어라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검색광고 자동화 서비스에 대행을 맡기고 있다. 이는 사용자가 조작해 광고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로봇 팔로써 설명한 검색광고로 매출 및 이익 등 성과를 내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날로 시장의 변화 속도가 급속도로 빠르게 돌아간데다가 소액 광고주는 제대로 서비스를 받지 못하다보니 원하는 성과 또한 이룰 수 없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상황인데 인공지능보라웨어는 키워드 자동입찰, 부정클릭 자동관리, 키워드 자동확장,통합실적 자동분석 등 검색광고 자동화 솔루션 '보라웨어’를 개발해 2021년 큰 성과를 냈다. 2022년 1월 기준, 우리나라 기업 600곳 이상이 검색 광고를 할 때 보라웨어를 쓴다. 이들이 매년 집행하는 광고비만 610억 원에 달한다. 1,400만 개 이상의 키워드를 자동 관리하고, 매년 59만 건 이상의 부정 클릭 의심 광고를 적발하는 덕분에 보라웨어를 도입한 광고주 100명 중 97명(97.3%)은 서비스를 재연장한다. 보라웨어 정진우 대표는 세계 최초 인공지능 검색 광고 자동화 서비스 ‘성과기반 AI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보라웨어의 성과기반 AI 서비스는 검색 광고의 성과를 패턴으로 만들어 학습하고, 키워드별 가치를 스스로 판단한다. 이 결과를 토대로 검색 광고 운영 전략을 스스로 정하고 움직인다. 보라웨어의 성과기반 AI 서비스는  키워드의 성과 분석과 가치를 매일 평가하고, 이 결과로  광고비를 책정, 집행하는 것까지 스스로 한다.  이 서비스 검색 광고 담당자들의 업무를 대신해주고 사람이 해야 하는 고급 업무에 집중하도록 돕는다고 강조한다. 보라웨어의 성과기반 AI 서비스는  광고주가 한 눈에 검색 광고 집행 결과를 보도록 분석과 결과 보고서를 깔끔하게 만들어 제시한다. 키워드와 노출수, 클릭수를 수치로 만들고 유사 키워드 혹은 성장 가능성이 높거나 낮은 키워드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시한다. 이러한 인공 서비스를 통해 인간이 해왔던 과도한 업무량을 줄이며 피로를 줄이고 좀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전략기획 등의 고급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생산적인 환경을 조성해 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